top of page
  • Admin

미국에서 취업시 준비해야 할 체크리스트


미국에서 한국인이 취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:


1. 비자 및 이민 상태 확인하기: 우선 미국으로 이민하기 위해서는 합법적인 비자를 취득해야 합니다. 이민비자 종류에는 H1B, L1, E2 등이 있으며,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미국 이민국(USCIS)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2. 적합한 취업분야 탐색하기: 한국에서 취업한 경험이 있거나, 미국 내에서 학위를 취득하고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있으면 해당 분야에 대한 취업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. 인터넷 검색 및 취업 관련 웹사이트, 기업 홈페이지 등을 통해 취업 기회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.


3. 이력서 및 커버레터 작성하기: 이력서 및 커버레터는 구직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영문으로 작성해야 하며, 경력 사항과 역량, 자격증 등을 간결하게 나열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4. 면접 준비하기: 면접은 취업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. 자신의 경험, 역량 및 관심 분야와 관련된 질문에 대비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 이때, 미국 내의 기업 문화와 취업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 중요합니다.


5. 네트워킹하기: 미국 내에서 네트워킹은 취업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입니다. LinkedIn, Indeed, Glassdoor, 저희 IN2U같은 HR agency등의 취업 관련 웹사이트를 통해 기업 및 전문가와 연결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것이 좋습니다. 또한, 커뮤니티 활동이나 직업 관련 모임에 참여하여 네트워킹 기회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

6. 언어 능력 향상하기: 미국에서 취업하기 위해서는 영어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. 영어회화를 위한 강의나 온라인 영어 회화 플랫폼을 이용하여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.

bottom of page